안드로이드 개발 팁 블로그

AndroidWeelky #180 번역 본문

AndroidWeekly

AndroidWeelky #180 번역

tiii 2015. 11. 27. 11: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Mobile-logo-1 Mobile-logo-2 #180
2015년 11월 

기사 & 튜토리얼

 
link image 

RxJava함께 UX 향상하기 (medium.com)
RxJava를 사용하여 UX에서 이벤트를 전달받아 처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있습니다.

 

설정 가능한  Widgets의 모든 것 (www.yannicklemin.com)
Yannick Lemin이 설정 가능한 widget을 만드는 법을 스탭 별로 알려 드립니다.

 
Android 리버스 엔지니어링 101 – Part 2 (www.fasteque.com)

aapt tool을 사용하여 APK 파일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link image 

Android에서 의미있는 애니메이션 효과 탐구 (medium.com)
 Birch의 글을 통해 의미있는 애니메이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몇가지 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액션에 대해서 적절한 반응을 통해사용자로 하여금 집중도를 높힐 수 있습니다.

 

RxJava Operators - toList() (tomstechnicalblog.blogspot.com)

Observable.toList() 연산자에 대해서 알아 본 Thomas Nield의 글입니다.

 

Plaid앱을 Kotlin언어로 변경하기 (Part 2) (antonioleiva.com)
 구글에 다니는 개발자가 github에 공개한 Plaid를 Antonio Leiva이라는 분이 Kotlin으로 포팅하는 작업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그는 DataManager를 컨버팅하여 코드라인의 수를 422줄에서 177으로 줄였다고 하네요.

 

Chronos 라이브러리: 긴 작업시간을 가진 처리를 쉽게 작업하기 (medium.com)
안드로이드를 위한 Chronos 라이브러리(API level >=9)를 소개합니다. Chronos는 GUI 요소의 수명주기에 따른 백그라운드 작업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개발자는 Foreground와 Background의 데이타 전달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다고 하는군요. Rx와 겹쳐질 수 있지만 별도로 구독하거나 해지를 해야하는 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대신에 별도로 확장된 ChronosActivity를 Extend해야 합니다.

 

Android Wear에서 API 23 SDK를 사용가능 합니다. (android-developers.blogspot.com)
현재는 모든 안드로이드 웨어 워치에 API22를 사용하지만 다음 달 중 OTA 업데이트를 통해 API23을 지원한답니다.

 
Overscroll AppBarLayout Behavior (medium.com)

AppBarLayout에 overscroll behavior을 extend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AppBar – Part 4 (blog.stylingandroid.com)

이전 기사에서 Mark Allison 툴바 이미지를 스크린의 사이즈보다 20% 넓게 늘려서( 좌우 10%씩) 보여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ViewPager transitions 하는 동안 추가 width를 사용하여 subtitle의 움직임을 만드는 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라이브러리 & 코드

 
Presentation (github.com)

MVC모델을 대체하는 안드로이드를 위한 아키텍쳐.

 
Scissors (github.com)

Picasso 또는 Glide를 지원하는 이미지 자르기 라이브러리 입니다.

 
fragnums (github.com)

이게 뭘까...좀 봐봤는데...모르겠습니다. 쓸모 없어보여요. -_-;

We all know that Fragments suck, and that #enumsmatter. What if we could replace Fragments with Enums? Here's an enum based library to replace fragments, because #perfmatters!

 
Dexter (github.com)

Dexter는 마쉬멜로우에서 사용자 권한을 쉽게 얻기 위해 만들어진 라이브러리 입니다.

 
TinyDancer (github.com)

실시간으로 Frame 수와 상태를 색으로 보여 줍니다. Frame 드랍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쓰면..좋...은 건...개인적으로 개발자 모드에서 프레임보기 옵션을 켜는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만..

 

뉴스

 
link image Android Studio 1.5 (android-developers.blogspot.com)

Android Studio 1.5 안전화 버전이 나왔습니다!! 뭐가 바꼈을 까요?

 

 
link image Materialdoc (materialdoc.com)

Dmytro Danylyk 와 Yakiv Mospan가 구글의 디자인가이드와 도큐먼트 사이의 사용법 등의 설명이 불친절하여 화가나서 material components와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_-;

 


'AndroidWeek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weekly Issue #237  (0) 2016.12.26
AndroidWeekly #182 번역  (0) 2015.12.07
AndroidWeekly #181 번역  (0) 2015.11.30
Comments